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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코로나19 발생 전후 FMCG 시장 내 채널 변화 분석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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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22-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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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전 대비 온라인 채널에서 식품 품목들의 중요도 확대

-대형마트 채널에서 계란 및 두부 품목과 물티슈 및 위생 관련 품목 CRP 지수 상승

-슈퍼마켓 내 와인, 인스턴트국류, HMR등 간편식 성장률 도드라져


글로벌 No.1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의 월드패널 사업부가 코로나19 발생 전후 FMCG 시장의 채널 타입별 상위 10개 품목의 변화트렌드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신선식품을 포함한 전체 FMCG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진 가운데, 주요 채널별 구매자 트래픽에 큰 영향을 주는 품목군을 확인하고, 팬더믹으로 인한 변화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CRP(Consumer Reach Point)란? 

KWP데이터의 실제 구매자 수와 총 구매 횟수를 바탕으로 구매자 footprint 또는 traffic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각 채널 내 실제 구매자 도달/reach에 중요한 품목군을 파악할 수 있다.


코스트코를 제외한 대형마트 채널에서 식품의 경우 팬데믹 영향으로 계락 품목의 CRP가 서서히 증가하는 가운데, 두부 품목 또한 TOP10 랭킹에 새롭게 진입했으나, 돼지고기와 초콜릿 품목은 감소세를 보였다. 비식품은 팬더믹 시점부터 항균 요구가 반영된 물티슈가 TOP1에 자리 잡은 가운데, 위생과 관련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품목 또한 크게 순위가 올랐으나, 반대로 칫솔과 샴푸 등의 개인용품은 하위권으로 떨어지는 동향을 보였다.


[출처]지이코노미 2022.05.23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코로나19 발생 전후 FMCG 시장 내 채널 변화 분석 발표 (gecono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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